봉사부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성천교회 입니다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막 10:45)
우리는 재난이 발생한 현장에 찾아가서 예수님의 사랑으로 재난을 당한 이들을 섬기며, 교회의 내외부 극빈자를 돕습니다. 또한 낙도오지의 어린이를 서울에 초청하여 홈스테이를 함으로 복음과 함께 그들에게 꿈을 심어줄 뿐만아니라,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항을 연구 개발하여 실천함으로 교회가 사회의 희망이 되게 하겠습니다.
- 낙도 어린이 초청 견학 및 홈스테이
- 재난이 발생한 지역에 찾아가서 섬김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
- 홀로된 분, 고아나 환자를 수시로 방문하여
위로와 힘이 되어줌
우리교회 주변의 독거노인이나 필요한 분들에게 반찬을 정성스레 만들어 공급하는 사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조금이나마 실천하며 이웃 섬기는 마음을 반찬 만들기를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체험하는 귀한 사역입니다.
주일과 평일에 교회식당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사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일에는 각 부서에서 섬기는 사역자들과 성도님들을, 평일에는 노인대학 및 외부에서 방문하신 손님들을 섬기는 귀한사역 입니다.
밥을 짓고 반찬을 만들뿐만 아니라 식사후 설거지와 뒷정리까지 섬기는 사역을 통해 예수님의 마음을 배웁니다.
독산동과 근방 그리고 교회 주변에 계신 분들 가운데 이웃 사랑이 필요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섬기는 사역입니다.
주님의 긍휼하신 마음을 체험하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찾고 섬기며, 지역사회 기관과 연대하여 도움의 손길을 펼치고 있습니다.
신앙서적과 일반서적을 망라하여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도서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주중, 주일 언제든지 성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여러 책들을 통해 신앙의 폭을 더욱 넓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교회 강단과 기타 필요한 장소에 꽃과 소품들을 이용하여 데코레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꽂꽂이나 소품 디자인 과정을 통해 예수님의 마음을 표현하고 이 장식물들을 통해 성도들이 은혜 받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