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가정사역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성천교회 입니다

문화 명령과 지상 명령을 수행하는 교회는 바로 확대가정과 같습니다. 가정천국이 이루어지지 않고서는 교회천국, 지상천국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다원화 사회에서 심각한 가정파괴 현상에 위기감을 느끼면서 성천교회는 그리스도의 복음과 각양 가정 사역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회복하여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성취하고자 합니다.

평생을 통한 가정사역

Family Ministry Through Life Cycle

부부 행복캠프

매해 여름, 자원하는 가족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치유와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을 더 행복하게 돕는 사역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서로의 기질을 이해하고, 자기 역할을 점검하여, 아픔과 갈등을 극복해 나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억만들기

바쁜 일상에서 탈피하여 부부만의 시간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 부부의 추억을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1박 2일의 프로그램에서 부부가 서로 표현하는 사랑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함께 쪽배를 타고, 등산과 산책을 하면서 부부의 친밀감을 증진시키는 훈련을 하게 됩니다.

가정 행복만들기 세미나

매해 한 차례 교회 내에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짧은 주제 강의와 조별 웍샵, 전체 발표 시간을 갖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가정을 돌아보는 한편, 다른 가정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경험함으로, 더 건강한 가정을 향해 동반 노력하도록 지원합니다.

부부 행복학교

교회 훈련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써, 5-6가정을 신청 받아 12주 과정의 가정생활과 관련된 주제로 성경공부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강의와 토론, 집단상담의 성격으로 부부생활의 클리닉을 목표로 합니다.  강의 내용은 하나님의 디자인, 부부의 차이, 경제생활, 부부역할, 부부갈등과 싸움, 부부대화, 부부의 성,자녀교육 등의 주제를 다룹니다.

결혼 예비학교

결혼 기피현상, 조기 및 황혼이혼이 짙어가는 문화 속에서 하나님이 보여주시는 결혼에 대한 조감도를 소개해 주고, 준비된 결혼을 통해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교육내용으로는 하나님의 결혼 조감도, 남성과 여성 심리이해, 부부의 역할과 갈등, 황홀한 침실에서 꾸는 꿈, 여호와의 유업 가꾸기 등을 다룹니다.

그외 프로그램

건강한 가정을 세우기 위해 영아부에서는 부모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가정사역부에서는 매월 결혼기념일과 생일자에게 축하 카드를 보냅니다. 앞으로 교회에서는 사춘기 및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의 모임, 홀로 살아가고 있는 분들을 위한 나오미학교, 죽음을 준비하는 실버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하나님 나라 비전을 확장하는 건강한 가정을 세워 나갈 계획입니다.

bottom of page